사업관리시스템(BMS, Business Management Systems)
사업전담기관들이 기관의 특성에 따라 수행하고 있는 사업관리 업무 프로세스를 분석하여 사업공고부터 사후관리까지 전주기 온라인 사업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사업비관리, 장비관리 등 연계서비스제공과 서식표준화로 사업관리 기반업무를 지원하는 시스템 입니다.
시스템 구성도
상세기능
-
사업안내
- 외부 시스템 방문자에게 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맞춤형 사업을 제공하고 원하는 사업의 검색을 돕는 기능 구현
- 내부시스템의 과제 기획을 통해 기획된 사업들을 많은 기관의 참여를 위한 정보제공역할 수행
-
사업관리
- 사업신청, 평가관리, 전자협약, 수행사업관리, 사업비 관리 등 일련의 사업관리 내용의 수행을 위한 기능 제공
- 신청 및 협약에 필요한 제반 서류의 첨부와 관련 시스템의 연계를 통한 원활한 사업 진행을 지원
-
정보마당
- 각종 사업관리 정보와 Q&A 기능 등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구현
- 질의응답 내역에 대한 이력관리 및 사업화 유망 정보 관리 등 사업관리 기능 지원
-
사용자 관리
- 개인회원, 기업회원 등의 유형을 정의하여 회원가입 등록 기능 구현
-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전문가 등록·관리 기능 지원
-
과제기획
- 수요조사 관리, 과제기획위원회 관리, 사업정보 관리 등 사업을 위한 기획 단계의 기능 구현
- 과제의 신청 및 접수 이전의 적절한 과제의 기획 및 사업비 배정을 위한 단계 지원
-
기관신청
- 해당 공고의 신청 내역을 기반으로 담당자를 설정하고 사전 검토를 진행하는 등의 기관 선정 기능 구현
- 선정평가 및 전자협약 등 사업의 수행을 위한 전반의 단계에 따른 관리 기능 지원
-
수행관리
- 변경관리, 진도점검관리, 장비관리, 사업비 관리 등 사업의 진행에 따른 이력사항 관리 기능 구현
- 사업비 지급계획에 따른 지출현황의 조회 및 연계를 통한 원활한 사업비 관리 기능 지원
-
사후관리
- 위탁회계 관리, 정산/환수금 관리, 기술료 관리 등 사업수행 사후의 과정을 위한 관리 기능 구현
- 경영정보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한 입금회계처리 및 정산금 관리, 기술료 납부계획대비 실적 등 기능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