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주)에이투엠, 제주에너지공사와 용역 착수
2024-05-21신사업연구전략실
㈜에이투엠이 올해 4월부터 제주에너지공사와의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을 통해 제주에너지공사가 운영 중인 풍력발전단지 내 바이윈드(byWIND)를 도입함으로써 운영서버의 안정적 운영지원(유지보수)과 운영관리 플랫폼 기능개선을 수행하게 된다.
(주)에이투엠은 2021년부터 제주에너지공사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플랫폼 기술의 고도화는 물론 안정적인 서비스 구축에 힘써왔다.
“바이윈드(byWIND)”는 ㈜에이투엠이 개발한 풍력터빈 전주기 유지보수 플랫폼으로
풍력 발전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레이크에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전량, 고장확률, 유지보수 비용 등 다양한 정보를 예측 및 제공하는 풍력터빈 운영 및 유지관리 서비스이다.
제주에너지공사는 바이윈드(byWIND)를 사용함으로써 풍력발전단지의 안정적 운영과 극대화된 발전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제주에너지공사와 용역 계약 체결로 (주)에이투엠은 보다 수준 높은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양사간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주)에이투엠은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풍력발전 현장 도입을 발판으로 전세계적 기조에 발맞추어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 등의 추진을 계획하여 해외 풍력발전 시장에서의 입지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