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S

(주)에이투엠, 제주에너지공사와 용역 착수

2024-05-21신사업연구전략실

에이투엠이 올해 4월부터 제주에너지공사와의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을 통해 제주에너지공사가 운영 중인 풍력발전단지 내 바이윈드(byWIND)를 도입함으로써 운영서버의 안정적 운영지원(유지보수)과 운영관리 플랫폼 기능개선을 수행하게 된다.

 

()에이투엠은 2021년부터 제주에너지공사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플랫폼 기술의 고도화는 물론 안정적인 서비스 구축에 힘써왔다.

 

바이윈드(byWIND)”에이투엠이 개발한 풍력터빈 전주기 유지보수 플랫폼으로

풍력 발전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레이크에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발전량, 고장확률, 유지보수 비용 등 다양한 정보를 예측 및 제공하는 풍력터빈 운영 및 유지관리 서비스이다.

 

제주에너지공사는 바이윈드(byWIND)를 사용함으로써 풍력발전단지의 안정적 운영과 극대화된 발전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제주에너지공사와 용역 계약 체결로 ()에이투엠은 보다 수준 높은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양사간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에이투엠은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풍력발전 현장 도입을 발판으로 전세계적 기조에 발맞추어 온실가스 국제감축사업등의 추진을 계획하여 해외 풍력발전 시장에서의 입지 확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국산 풍력발전 SW' 정부 지원 급하다…“외산 종속 벗어나려면 기술 자립·시장 확대 도와야” 에이투엠, 소형풍력발전 관리용 플랫폼 구축…지자체 등 사업 다각화 추진